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2023 여자 축구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가능할지...

by 토우미 2023. 7. 29.
728x90
반응형
(출처: SNS)

안녕하세요 :) 오늘은 2023 여자 축구 월드컵 이야기를 해볼 겁니다.

우리나라는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축구 월드컵에 도전을 합니다.

우리나라의 2023 여자 월드컵에 도전하는 선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 명단입니다.

GK(골키퍼):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BK 헤켄•스웨덴), 류지수(서울시청)

DF(수비): 김혜리, 임선주, 장슬기, 홍혜지(인천현대제철), 심서연, 추효주 (수원 FC위민), 이영주(마드리드 CFF•스페인)

MF(미드필더): 지소연, 김윤지, 전은하(수원 FC위민), 조소현(토트넘•잉글랜드), 이금민(브라이튼•잉글랜드), 천가람(화천 KSPD), 배예빈(위덕대)

FW(공격수):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인천현대제철), 문미라(수원 FC위민), 박은선(서울시청), 케이시 페어(PDA•미국)

예비 멤버 : 고유나(화천 KSPD), 이은영(고려대)

(출처:연합뉴스)



첫 상대는 7월 25일 11:00 채널 (KBS2) 콜롬아와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경기를 하였지만 아쉽게 전반에 2골을 내주며
그대로 흐름이 콜롬비아에게 넘어가 2:0으로 패배하였습니다.
https://youtu.be/2 xXFUF81 JGM

경기를 보고 느낀 점은 솔직히 갈길이 멀다고 느껴집니다. 월드컵은 연습하는 자리가 아니라고, 증명을 해내는 자리라고
이영표 해설위원이 말하셨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 정말 열심히 하셨고 최선을 다하셨지만 수비수, 골키퍼 긴장을 한 탓인지 너무 아쉬운 모습들만 보여주었습니다. 전반 30분 아쉽게 콜롬비아가 찬 공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심서연 선수 팔에 맞으며 PK를 내주어 전반 30분에 콜롬비아에게 첫 득점을 허용합니다. 곧이어 전반 39분 상대 중거리 슈팅에 윤영글 선수가 손을 뻗어 막았지만 공이 뒤로 흐르며 그대로 골을 또다시 허용합니다.
너무 흐름이 콜롬비아에게 넘어가 있고 선수 들고 의욕을 잃어 그대로 패배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좋은 찬스가 많이 있었지만 아쉬운 골 결정력과 위치 선정으로 득점에 계속해서 실패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문제점은
콜림비아의 침투를 막지 못하고 계속해서 상대 공격수가 편하게 플레이를 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명 골을 넣을 수 있음에도 너무 긴장하고 생각이 많아 좋은 찬스를 날리는 모습이 자주 있습니다.

분명 첫 경기라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이 맞지만, 이를 보완하여 다음 경기에서는 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다음 모로코와의 경기에서는 장점을 살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손화연 선수 콜롬비아의 마누엘라 바네가스 선수에게 발로 얼굴을 가격 당했는데 괜찮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다음 경기는 내일 7월 30일 13:30 모로코와의 경기입니다. 이어서 8월 3일 19:00 독일과의 경기가 있습니다.
모로코와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고 독일과 무승부만 된다면 1승 1 무 1패로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H조 콜롬비아가 독일, 모로코에게 패배를 할 시) 현재 독일 1경기 승리 득실 점수 6점으로 유력한 1등입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16강 진출이 목표가 아닌 1승을 목표로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여자 월드컵 선수분들 좋은 경험이겠지만 무엇보다 부상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응원할 테니 좋은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대한민국~짝~짝~짝~짝

대한민국 VS 모로코, 대한민국 VS 독일 모두 KBS2 채널에서 중계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소식 전해줄 겸 주말에 급히 달려왔습니다.
부디 우리나라가 모로코 전을 잘 준비하여 승리를 거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러분 모두 응원과 힘찬 박수 부탁드립니다 :)

대한민국 16강 진출하길 기도합니다.

반응형